Search

온라인쇼핑 거래액 전년 동월대비 17.2% 증가

2019년 4월 온라인쇼핑 동향 발표

- 작게+ 크게

소비자를 위한 신문
기사입력 2019-06-07

2019년 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월대비 17.2% 증가한 10조 6,448억 원 수준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3.8% 증가한 6조 6,893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2%,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3% 각각 감소한 반면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2.8%로 전년 동월(59.5%)에 비해 3.3%p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동향(억 원, %, %p)


2019년 4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월대비 서비스(24.2%), 패션(12.2%), 식품(28.2%) 순으로 증가한 반면 전월대비 식품(3.1%)은 증가했으나, 가전(-14.3%), 패션(-2.1%) 등은 감소했다.


2019년 4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월대비 음식서비스(91.7%), 음·식료품(29.2%), 가전·전자·통신기기(21.1%) 등에서 증가한 반면 전월대비로는 음·식료품(3.5%), 스포츠·레저용품(8.3%) 등에서 증가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15.3%), 컴퓨터 및 주변기기(-11.9%) 등에서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전년동월비) 증감


2019년 4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월대비 서비스(38.2%), 패션(17.8%), 식품(34.0%) 순으로 증가한 반면 전월대비 식품(1.8%)은 증가하였으나, 가전(-17.6%), 패션(-3.2%) 등은 감소했다.


2019년 4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월 음식서비스(104.8%), 음·식료품(35.5%), 화장품(31.8%) 등에서 증가한 반면 전월대비로는 음·식료품(2.1%), 스포츠·레저용품(6.5%) 등에서 증가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18.8%), 생활용품(-8.8%) 등에서 감소했다.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전년동월비) 증감


2019년 4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서비스(71.0%), 식품(68.0%), 생활(64.0%) 순으로 높았다.


전년 동월대비 서비스(7.2%p), 도서(5.8%p), 패션(3.0%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가전(-0.7%p) 등에서 축소, 전월대비 기타(9.2%p)에서 확대됐으나, 가전(-2.0%p), 생활(-1.7%p), 식품(-0.9%p) 등에서 축소했다.


2019년 4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2.9%), e쿠폰서비스(88.5%), 가방(75.4%) 순으로 높았다.


전년 동월대비 사무·문구(6.8%p), 음식서비스(5.9%p) 등에서 확대됐으나, 애완용품(-1.8%p), 문화 및 레저서비스(-1.7%p) 등에서 축소했다.


전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2.3%p), 화장품(0.7%p), 자동차용품(0.7%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아동·유아용품(-3.1%p),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2.8%p) 등에서 축소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 동월 종합몰은 16.9% 증가한 7조 584억 원을, 전문몰은 17.8% 증가한 3조 5,863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월대비 종합몰은 6.7%, 전문몰은 2.0% 각각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 동월 온라인몰은 18.2% 증가한 7조 1,289억 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5.4% 증가한 3조 5,159억 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5.1%, 온·오프라인병행몰은 5.2% 각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경남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i/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소비자를 위한 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