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일상생활서 소비자문제 발굴하는 소비자기자 5기 모집

소비자문제에 관심 있는 대학생 소비자기자 30명 선발

- 작게+ 크게

소비자를 위한 신문
기사입력 2019-01-11

(사)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회장 조연행, 이하 ‘금소연’)과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대표 이은영), 소비라이프(대표 조정환)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비자문제를 폭넓고 다양하게 수집하고 취재하여 이를 소비자정보로 널리 전파하고자 생활 현장의 소비자기자 5기 30명을 1월 14일부터 31일까지 선발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기자는 소비자문제에 관심 있는 대학생(휴학생 가능)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일반인 또한 지원 가능하다. 소비자기자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 일상생활 현장에서 일어나는 소비자 피해 및 민원 △소비자불편사례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할 상식 등 소비자가 알아둘 만한 좋은 소식을 폭넓고 다양하게 수집·취재하여 이를 소비자뉴스로 제공하게 된다.


이번에 선발하는 30명의 소비자기자는 2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자신의 관심분야에서 발생하는 소비자문제를 수집·취재·평가·분석 후 기사로 작성하여 인터넷 신문 ‘소비라이프’에 기자 실명으로 게재할 수 있다. 기자에게는 원고료와 기자활동증명서, 수료증이 수여되며 정규 기자 채용 시 우대 선발 혜택이 주어진다.


지난해 소비자기자 3기 25명이 활동했으며, 현재 37명의 소비자기자 4기가 활동 중에 있다. 이들은 기획기사 작성 및 팀미션 진행 등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최지미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소비자를 위한 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