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대한민국 혁신성장 보고대회 개최

일자리를 만들고 내 삶을 바꾸는 혁신성장

- 작게+ 크게

소비자를 위한 신문
기사입력 2018-05-17

17일 서울 마곡 R&D단지에서 대한민국 혁신성장 보고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등 혁신성장 관련 부처장관, 선도 사업별 성과우수 기업, 대한상의 회장 등 관련 기업·협회 등 다수의 민간기업인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개최된 혁신성장 전략회의 이후 본격 추진 중인 혁신성장 정책의 성과를 점검·평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일자리를 만들고 내 삶을 바꾸는 혁신성장”이라는 슬로건 하에 그간의 혁신성장 정책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미래먹거리 육성 등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속가능성장, 혁신성장이 가져올 미래모습 변화 등에 초점을 맞추고 논의가 진행됐다.


세부 행사는 크게 △혁신성장 신서비스 관람 및 체험 △성과보고 및 사례발표 △집담회(集談會)로 구성됐으며, 우선, 혁신성장을 통해 구현되고 있는 민간부문의 新서비스 관람 및 체험을 통해 혁신성장의 성과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


이어, 그간의 혁신성장 정책 추진의 성과를 보고하고, 민간기업의 혁신성장 우수사례를 청취·공유했다.


먼저, 시각장애인인 엄마의 입장에서 AI서비스를 이용하여 아이를 편리하게 돌보는 체험담을 소개했다.


체험담에 이어, 김동연 부총리가 사람중심 혁신성장을 위해 지난 6개월간 범정부적 차원에서 추진한 ‘혁신성장 성과와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국민들께 보고하고, 기업인들이 스마트팜, 스마트공장, 스마트시티 등 핵심 선도 사업별 세부 성과에 대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생생한 현장의 변화를 소개했다.


마지막 순서로 진행되는 혁신성장 집담회 “혁신성장을 말하다”에서는 규제혁신 등 앞으로의 정책추진 방향에 대해 격의 없는 토론이 이루어졌다.


정부는 이번 보고대회를 통해 논의·제기된 내용들을 적극 혁신성장 정책에 반영하는 한편, 예산·세제 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제관계장관회의 등을 통한 정책수립·발표, 성과점검을 통해 혁신성장을 흔들림없이 추진하고,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간부문 중심의 가시적 성과를 빠르게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용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소비자를 위한 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