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금연 시 우대 “금연적금” 출시

보건복지부-KEB하나은행 12월 20일부터 ‘금연성공적금’ 출시

- 작게+ 크게

소비자를 위한 신문
기사입력 2019-12-18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금연에 성공하면 금리를 우대하는「금연성공적금」을 12월 20일(금)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금연성공적금은 금연을 시도하는 사람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기본금리 연 1.0%에 더하여 금연에 성공하는 경우 연 2.0%의 우대금리를 추가 제공하여 최고 연 3.0%의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가입자는 매일 최소 1,000원에서 최대 1만 원을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 기간은 1년으로 적립금은 매일 은행에서 가입자에게 발송하는 “금연응원 및 적립의향 메시지”에 가입자가 회신하면 적립되는 방식으로 설계했다.


금연 성공 우대금리는 금연성공적금 가입 후 국가금연지원서비스에 등록해 △4회 이상의 금연상담을 받고, △금연검사(Co 검사 또는 코티닌 검사)를 통해 금연 성공 판정을 받으면 제공되며, 가입자는 “금연상담확인서” 및 “금연 성공확인서”를 만기 신청 때 은행에 제출하면 된다.


“금연상담확인서”는 국가금연지원서비스별 발급기관 인터넷 누리집에서 발급받을 수 있고, “금연 성공확인서”는 전국 보건소 또는 지역 금연지원센터에서 금연검사(Co 검사 또는 코티닌 검사) 후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 비용은 모두 무료이다.


금연 성공적금 가입을 원하는 사람은 전국 KEB하나은행 743개 지점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채널(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및 이동통신(모바일) 뱅킹 홈페이지)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와 KEB하나은행은 금연성공적금 출시를 계기로 담배 없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적극 협력기로 하고, 협력 분야도 지속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노홍인 보건의료정책실장은 “국가 건강정책의 중요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이번 업무 협약은 민-관 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며, 금연 성공적금을 통해 더 많은 흡연자가 금연에 성공하고, 더불어 금전적인 혜택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금연성공적금 출시로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노력이 확산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당부했다. 강경남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소비자를 위한 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