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축산물 HACCP 및 안전관리통합인증마크 확인 후 구매”

청주녹색소비자연대, 현대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캠페인 전개

- 작게+ 크게

소비자를 위한 신문
기사입력 2016-12-01

청주녹색소비자연대에서는 최근 현대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축산물 HACCP 안전관리통합인증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안전관리 통합인증마크 확인 후 구매하세요라는 캐츠플레이즈를 걸고 백화점에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장 캠페인에 펼쳤다.

 

축산물 HACCP(해썹)는 축산물의 위생과 안전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농장에서 식탁에 오르기까지 전 단계에서 적용하는 안전관리시스템이다.

 

 


타 품목에 비해 축산물 특성상 미생물
, 잔류항생제, 이물 등 위험도가 비교적 높기 때문에 더욱 철저한 안전 정책이 요구된다. 정부는 전 과정에서의 HACCP 적용을 목표로 단계를 늘려가며 안전관리통합인증제로로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에 녹색소비자연대는 축산물 HACCP 안전관리통합인증제의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소비자현장 캠페인을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과 함께 진행해 소비자에게 본 제도의 이해 및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업체 및 축산인에게 제도 이행을 독려함으로써 국가 식품안전체계 구축에 기여자 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취지로 진행된 캠페인은 인증마크가 새겨진 HACCP카트를 끌어 눈길을 끄는 퍼포먼스와 소인형탈을 쓰고 인증마크를 홍보하고 각종 관련 정보들이 알기 쉽게 제작된 인포그래픽을 전시하며 소비자인지도 향상을 위한 설문조사와 함께 소비자들이 제품구매 시 HACCP인증마크 확인 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지미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소비자를 위한 신문. All rights reserved.